본문 바로가기
대구 현지인 맛집정보/대구 사는 이야기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대표팀 분석

by Hot issue 2024. 1. 3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오늘은 최근 우리에게 기쁨과 스트레스를 한꺼번에 주고 있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대표팀에 대한 제 생각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ㅎㅎ



예선 첫 경기를 이기고 기분좋은 출발을 했으나,
이딴 두번째, 세번째 답답한 경기력을 보이면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스트레스를 느끼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ㅜㅜ

먼저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대표팀의 명단을 보면서 분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대표팀의 큰 이슈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1. 골키퍼 김승규 선수가 빠지면서 후방 빌드업에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2. 황*조 선수가 빠지면서 포드라인의 다양성이 떨어 졌습니다.(경기가 풀리지 않을때 예선에서 조금 더 테스트를 해 봤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런 이슈들과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대표팀의 문제점들이 무엇인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 보겠습니다.

1. 조규성 선수의 장점이 무엇일까요??
활동량과 명품헤더가 제일 장점 이라고 생각 합니다.
근데 지금 대표팀의 플레이는 넓게 서지만 조규성이 헤딩을 할 수 있는 크로스가 아니라 패스로 풀어 나오는 플레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대표팀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플레이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조금 더 생각 해볼 문제는 있다고 봅니다.

2. 이강인의 위치에 대한 의문은?
포드가 조규성 선수가 아니라 뒷공간을 잘 활용하는 선수 이거나, 연계 플레이가 좋은 선수라면 그 자리가 맞겠지만 스트라이커가 헤더가 좋다면 킥이 예술인 이강인 선수의 위치가 어디가 맞을지에 대한 생각도 해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개선했으면 하는 점들 입니다.

조규성 선수의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고, 황희찬 선수가 돌아 왔으니까, 손흥민 선수를 토트넘에서 본적이 있는 포드를 보고, 손흥민 선수 자리에 황희찬 선수가 본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31일에 경기하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vs 사우디아라비아전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